아름다운 사진 이야기

부산 자갈치역 지하철내 풍경

쎌럽 2022. 11. 2. 11:31
반응형

 

평일 출퇴근에 거의 대부분을 지하철을 이용하고 있다. 오늘 우연히 지하철역사의 벽면이 새로운 벽면으로 교체가 되어 출근하는 발길을 잠시 멈추고 나도 모르게 벽면을 보면서 웃음이 나왔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유명한 문구를 패러디하여 붙여 있었다.

 

자갈치 지명의 유래를 적어 놓았다.

 

부산의 자갈치 시장은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부산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은 한번쯤은 방문하는 유명한 명소이다. 인근에 부산국제영화제가 함께 열리는 남포동 영화의 거리가 있고 용두산공원도 가까이 있다.

자갈치시장은 매년 자갈치축제, 고등어축제 등 많은 축제가 열리고 자갈치 아지매들의 구수한 경상도 사투리가 관광객들의 마음을 흔드는 한 요인이기도 하다.

남포동 롯데백화점 광복점의 바로 옆은 그 유명한 영도다리가 있어 요즘 핫한 장소로 자갈치나 남포동을 오는 관광객들이 함께 방문하는 장소가 되었다. 부산은 바다와 산들이 함께 공존하는 우리나라 대도시 중에는 으뜸인 것 같다. 오늘 출근길의 자갈치 역사내 벽면 풍경을 보면서 하루가 더욱 활력이 넘칠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