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이야기/쎌럽의 서재

인생 첫 부동산 공부

쎌럽 2023. 3. 1. 11:23
반응형

이 책은 독자들의 장밋빛 미래를 위해 당장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라고 권장하지 않는다. 저자는 투자서라기보다는 핵심 경제 개념을 짚어주는 부동산계의 바이블이 되길 바라는 집필 의도를 바탕으로, 아직 무주택자이거나 간신히 1주택자가 된 2030 세대들을 대상으로 목차를 구성했다.

전문 투자자가 아닌 대다수의 일반 독자들은 지금처럼 흔들리는 시장 분위기 가운데, 거액이 오가는 투자처를 맞닥뜨리면 움츠러들기 마련이다. 이는 당연히 경험과 확신도 없어서겠지만 그보다 앞서 전반적인 경제 이론과 개념이 부재하기 때문이다.

저자는 이 같은 수많은 평범한 이들이 자신의 집을 가지기 위해 도전하는 대부분의 방법인 ‘청약, 매매, 재개발 ㆍ 재건축 ㆍ 리모델링’의 단계를 거쳐 복잡한 세금 제도와 함께 2023년 도래할 윤석열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50문 50답 형태로 어렵지 않게 녹여냈다. 〈집코노미TV〉의 콘텐츠 ‘3분 부동산’, ‘흥청교육대: 초보자를 위한 청약 기강 잡기’ 등에서 다룬 내용들도 최신 업데이트된 부동산 정책을 반영해 풀어냈다.

무엇보다 부동산 및 경제 용어 해설에 치중하기보다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썰을 풀듯’ 직관적인 형태로 담겨 있는 정보는 이 책을 보는 묘미다. 실제 현장에서 취재를 하던 다년간의 경험 속에서 얻은 흥미로운 에피소드들과 실전에 응용 가능한 현실감 넘치는 팁들은 보너스다. 다가올 2023년, 격변하는 부동산 시장에 떠오르는 50개의 화두를 던지고 동시에 명쾌한 해답으로 마무리했다[출처 : 교보문고 출판사 서평]

이 책은 1천만원으로 시작해서 3년만에 자산 50억 부자가 된 사람들의 부동산 투자서는 아니다. 최근 몇년간 급변하는 부동산 시세, 폭등하는 금리, 휘청되는 투자자들의 마인드를 기자로서 가장 가깝게 지켜본 저자는 부동산이라는 세계의 기본 골격, 경제 이론과 개념을 심어주는 이론서를 저자의 첫번째 책으로 집필했다.

저자는 대부분의 평범한 독자들이 자신의 집을 가지기 위해 도전하는 방법인 청약, 매매, 재개발.재건축의 단계를 거쳐 복잡한 세금 제도와 함께 2023년 새로운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50문 50답 형태로 녹여낸 책이다.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이야기하듯 직관적으로, 하지만 체계적으로 현시점 대한민국 부동산의 속성을 파헤치고 다가올 트렌드를 전망하고 있다.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부동산의 전반적인 종류의 문제들을 부린이 눈높이에서 기술하고 있어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부동산의 분야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기엔 부족함이 없는 것 같다. 부동산 투자란 우연한 기회에 지인의 소개와 팁으로 한번은 수익을 낼 수는 있지만 지속적인 부동산 수익을 낼 수는 없다. 지속적인 부동산 투자수익을 내기 위하여는 자신의 부단한 노력과 공부, 실행력 등이 겸비해야만 성공적인 투자자의 삶을 영위할 수가 있을 것 같다. 그런면에서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일독을 권하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