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이야기/쎌럽의 서재

부의 추월차선

쎌럽 2023. 2. 23. 20:46
반응형

부자가 되는 지름길을 알려주는 수학적인 공식

저자 엠제이 드마코는 10대 시절, 람보르기니를 탄 젊은 백만장자를 만난 이후 ‘부+젊음’의 공식을 찾기 위해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다. 그는 결국 ‘추월차선 법칙’을 발견했고, 자기만의 방법으로 31세에 첫 백만 달러를 벌었으며, 37세에 은퇴해 인생을 즐기며 살고 있다. 이 책은 그가 연구하고 실천해 온 ‘젊어서 부자가 되는 길’을 세세하게 정리한 것이다.

이제 그는 자동차, 여행, 미식, 글쓰기 등을 즐기며 포럼과 인터넷 홈페이지, 책 등을 통해 추월차선 법칙을 설파하고 있다. 그는 인도, 서행차선, 추월차선으로 나누어 우리의 삶을 설명한다. 그러면서 인도나 서행차선을 달리는 평범한 삶을 ‘현대판 노예’로 간주하며, 젊어서 힘과 능력이 있을 때 변화를 시작하지 않으면 프로스트의 말대로 “하루에 여덟 시간씩 일하다가 사장으로 승진하여 하루에 열두 시간씩 일하게 될 것”이라고 강변한다. 그가 제시하는 부자의 길에 공감한 수많은 젊은이들이 추월차선 법칙을 실행에 옮겨 실제로 백만장자가 되었다.

드마코가 역설하는 부자의 공식은 통계적 전략이 아니라, 부의 비밀을 파헤치고 지름길로 향하는 문을 여는, 완전히 심리적이고 수학적인 공식이다. 그는 “진짜 쓸모 있는 공식은 수학적으로 짜여 있을 뿐만 아니라 모호한 표현도 포함하지 않는다. 정말로 돈을 벌 수 있는 비밀, 수학적인 공식이 존재할까? 물론이다. 추월차선 이론이 그것이다”라고 말한다[출처 : 교보문고 출판서 서평]

요즘 젊은 사람들은 경제적 자유를 어떻게 하면 달성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많은 고민을 하면서 주식, 부동산, 코인 등에 대한 투자를 하면서 성공적인 삶에 대한 막연한 상상을 하곤한다. 이 책은 지금까지의 책들이 이야기하고 있는 것은 부동산, 금융상품 등 수 십년을 노력해야 부자가 되는 재테크 정보를 말하고 있는 반면, 이 책의 저자는 조금이라도 젊을 때, 인생을 즐길 수 있을 때 부자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서행차선 부자와 추월차선의 부자의 12가지 차이점을 저자는 위와 같이 말하고 있다. 한번쯤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경제적 자유를 꿈꾸고 있는 사람이라면 관심을 기울여 일독을 할 필요가 있는 것 같다.

표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