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이야기/쎌럽의 서재

대체 박선배는 어떻게 저 많은 돈을 버는 걸까?

쎌럽 2024. 9. 1. 23:48
반응형

5년 전에 집을 살 수 있던 돈이 지금은 전셋값도 되지 않는 현실! 이토록 험난한 부동산시장에서 평범한 2030세대가 살아남아 내 집 마련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 책은 대한민국의 흙수저 사회초년생을 대표하는 ‘우현’의 성장기를 통해 2030 무주택자들의 고충을 생생히 담아내고, 큰돈 없는 초보자도 실행 가능한 부동산 접근법을 알려준다. 물려받은 재산 하나 없이 오롯이 혼자 부를 일구어야 하는 청년들의 현실을 감안해 저자는 너무나 현실적인 부동산 이야기를 들려주며, 나아가 지금 당장 실천 가능한 부동산 투자법을 다룬다. 게다가 이 친절한 부동산 입문서는 소설 형식으로 되어 있어 딱딱한 자기계발 도서와 달리 매우 흥미롭게 읽힌다.

 

의식주의 ‘주’에 해당하는 부동산은 외면하고 싶어도 결코 외면할 수 없는 불가항력의 자산이다. 누구나 자가, 전세, 월세 중 하나의 유형에는 무조건 참여할 수밖에 없는 강제적인 시장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꼬마머니를 가진 2030세대는 이러한 부동산시장에 뛰어들기가 무척 어렵다. 아직 ‘충분한 돈’이 없기 때문이다.

 

이미 자산을 이룬 사람의 투자방식과 이제 막 시작하는 2030세대의 투자방식은 엄연히 다르다. 돈 없고 집 없는 2030세대가 자신들의 상황에 맞는 투자법을 찾아 실행해야 하는 이유다. 이에 ‘우현’의 부동산 선생님인 ‘박선배’는 돈이 적은 젊은 세대에게 적합한, 이른바 ‘없는 자’를 위한 부동산 투자법을 전수한다.

 

서울(특히 강남) 부동산, 신축, 소형평수, 입지가 좋은 곳만 좇도록 하는, 뻔한 부동산투자 시각에서 벗어나 새로운 투자 가능성을 모색한다. ‘박선배’가 설명하는 5단계의 성공방정식과 LPS공략법, 부동산 4감(시세·접근·입지·투자의 감) 잡는 법, 하이리턴에 매혹되기보다 하이리스크를 경계하는 투자마인드 등을 내 것으로 만들어보자. 잃지 않는 투자를 강조하는 그의 철학을 습득하면 부동산이 그저 어렵고 두려운 2030세대라도 안전하게 재테크를 지속할 수 있을 것이다. ‘부자 선배’의 알짜배기 부동산 재테크 수업을 따라 내 집 마련은 물론, 인생역전을 향한 희망의 주로에 올라설 수 있길 바란다[출처 : 교보문고 책소개]

 


 

저자는 부산에서 살다가 대기업 취직의 꿈을 안고 상경한 청년으로 묘사되고 있으며 원하던 대기업에 취직을 하여 동향의 회사선배인 박선배을 만나면서 부동산 투자의 방법을 배워나가는 소설 형식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요즘 2030 직장인들이 서울에서 결혼을 하여 자기소유의 집을 장만한다는 것이 가장 큰 로망이자 목표일 것이다. 그렇지만 그것이 얼마나 엄청난 꿈인지는 월급을 받아서 저축을 하여 자가를 장만한다는 것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는 것을 얼마지나지 않아 뼈속 깊이 깨닫은 후에 부동산을 준비하는 부준생으로서 삶을 살아가면서 회사의 부동산 투자고수인 박선배의 조언을 받으면서 제3자의 화법으로 기술하고 있다.

 

직장인이 월급을 받아 저축을 하여 내집마련을 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를 이 책에서는 가상을 통하여 나름 현실감 있게 표현하고 있다. 나도 직장을 다니고 있지만 회사의 직원이나 동료들에게 늘 강조하는 것이 직장과 부동산 투자를 병행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대화의 소재로 삼고 가끔 회식 때나 점심을 먹으면서 주장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가 나름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부동산, 금, 구리 등 실물자산을 보유해야 되는 이유이다. 간단히 말하면 물가인상되는 속도와 월급인상 되는 속도를 비교해보라. 10년을 기준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 부동산 가격의 인상속도를 비교하면 약간의 등락은 있지만 부동산 가격이 우상향 한다는 것이 통계청의 데이타는 물론이고 각종 부동산 사이트를 보면 확인을 할 수가 있다.

 

직장인이 경제적 자유를 얻는다는 것이 누구나 목표이자 꿈이지만 본인의 노력과 공부, 고민 그리고 실행력을 겸비한다면 어느정도 성공으로 월급날만 기다리면서 살지는 않을 것이다. 그냥 아! 오늘이 월급들어오는 날이었지라는 정도로 여유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지인찬스로는 부동산으로 한번은 수익을 얻을 수 있겠지만 지속적인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본인의 부동산 투자에 대한 결의가 있어야 될 것이다. 세상에 공짜는 존재하지 않는 이치이다. 과정이 결과를 만드는 것이다. 이 책은 부린이가 경제적 자유를 어떻게 일구어가는 지를 비교적 편한 소설화번으로 전개하고 있어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있는 부린이들에게 일독을 권하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