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이야기/사회초년생을 위한 부동산 상식

90년생 재테크

쎌럽 2022. 6. 6. 12:07
반응형

 

90년생 재테크

요즘 2030세대를 관통하는 키워드는 욜로(YOLO)와 파이어(FIRE)이다. 한 번뿐인 인생을 즐기자는 욜로족과 젊었을 때 바짝 절약해서 빨리 경제적 자유를 찾겠다는 파이어족은 서로 정반대의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것 같지만 결국 그들이 쫓는 것은 하나, ‘행복’이다.

 

2030세대에게 욜로와 파이어, 두 가지의 선택지만 있는 것은 아니다. 〈90년생 재테크!〉 주인공들은 현재를 즐기되, 그들만의 방식으로 균형 있는 삶의 모습을 보여준다.

 

일명 블로그 재테크라 불리는 맛집 탐방, 데이트, 여행 등의 무료체험은 삶의 질을 높일 뿐만 아니라 식비와 문화생활 지출을 방어한다. 앱테크나 좌담회, 중고거래 등으로 꾸준한 부수입을 올려 따로 통장을 만들고 서른 전 1억 모으기 목표를 달성한다. 2030세대는 궁상맞게 악착같이 돈을 모으는 것이 아니라 게임처럼 즐겁게, 꾸준히 취미처럼 재테크하며 기성세대의 걱정을 불식시킨다.

 

이 책에서는 다양한 2030 재테크 방법이 펼쳐진다. 출퇴근 시간을 이용한 앱테크, 스마트폰으로 하는 간단 설문조사와 포스팅, 매일 커피 한잔 값을 저축하는 커피적금, 생활비를 줄이는 집밥 준비하기 등 소소하지만 확실한 재테크 방법과 새나가는 돈을 잡아주는 지출/통장쪼개기 노하우를 소개한다. 종잣돈을 굴려 20대에 1억 7천만원을 만든 비결과 서른 살에 취업하여 8년만에 순자산 7억 8천만원 달성에 인서울 신축 아파트에 입성한 재테크 노하우도 공개되어 부동산 투자에 밝은 90년생의 모습을 보여준다.[출처 : 교보문고 책소개]

 

90년생, 흔히들 MZ세대라고들 말한다. 기성세대들도 한번쯤 MZ세대들의 생각과 일상을 느낄 필요가 있을때 한번쯤 일독을 권하고 싶은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책에서처럼 따라할 수 있는 나이는 아니지만 그들의 생각을 앍을 수 있고 현재를 살아가는 젊은세대들의 찐테크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앱테크, 좌담회 참석 등 부수입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하고 MZ세대만 할 수 있다는 생각을 넘어 나도 한번쯤 도전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경험을 통한 학습이 제일 중요하다는 것을 요즘들어 많이 느끼면서 생활하고 있다. 가끔 외부활동을 하면서 느끼는 다양한 사람들의 생각을 소통하면서 나자신도 그만큼 성숙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