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그리는 이야기

부부 어반스케치 세번째 날!

쎌럽 2024. 12. 24. 10:05
반응형

대만 타이페이 국립대학교 교정

 

 

아내와 함께 두번째 대만여행을 4박 5일동안 자유여행을 했다. 처음에는 가족과 함께 한 여행이라 아들들이 모든 계획과 일정을 잡아서 편하게 여행을 했지만 이번에는 아내와 둘이서 떠나는 여행이라 처음부터 모든 대만여행 일정을 계획하고 출발을 하였다.

 

2009년도에 "꽃보다 남자"라는 드라마가 한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는데 그 배경이 타이페이 국립대학교 교정에서의 장면을 인상깊게 아내가 기억하고 있어서 이번 여행에 타이페이 국립대학교를 방문했다.

한국으로 치면 서울대학교와 같은 곳이기도 하다. 대만사람들은 첫인상이 참 온순하게 생겼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마침 점심시간 때이라 대학교 식당에서 학식을 먹었는데 1인당 2,400원정도 하는데 쟁반에 밥과 여러가지 반찬 중에 반찬 4가지를 선택해서 먹을 수 있는 메뉴이다.

 

교정에 앉아서 캠퍼스에 자유롭게 앉거나 누워 있는 학생들을 보면서 대학교의 본관을 배경으로 어반스케치를 아내와 함께 했다. 모처럼 외국에서 하는 어반스케치인지라 느낌이 좀 남달랐다. 바람이 좀 많이 불어서 스케치하기에는 힘든 조건이었지만 비록 무슨 뜻인지는 모르지만 대학생들의 웃음소리와 대화소리를 들으며 대학생이 된 기분으로 기분 좋은 스케치를 한 것 같다.

 

반응형